가을엔 뭐 입지? for MAN

‘옷 잘 입는’ 남자들의 가을 #대세템

1. STONE ISLAND

#와펜감성 #스톤아일랜드

BRAND STORY

 스톤 아일랜드는 이탈리아 기반의 밀리터리 감성과 워크 웨어의 다양한 기능을 첨가하여 연구와 실험을 통해 새로운 섬유, 가공 기법, 기능성을 원동력으로 제품을 만들어내는 확고한 아이덴티티를 가진 브랜드이다. 현재에는 지속적인 실험과 개발을 통해 만들어진 스톤 아일랜드만의 독특한 기술로 염색과 가공을 거치며 기술과 디자인의 조화를 나타내는 하나의 상징으로서 높은 명성과 인기를 가진 고유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Why ?

 스톤 아일랜드의 와펜이 달린 옷을 입은 사람을 보면 특별한 시선으로 보게 된다고 한다. 그 정도로 마니아층을 열광하게 하는 스톤아일랜드의 아이템은 무엇일까? 1) 스톤 아일랜드의 대표적인 소재 중 하나인 나일론 소재 재킷과 점퍼는 가벼우면서도 특유의 바스락거리는 재질과 보이는 각도에 따라 달라 보이는 유니크한 컬러 덕분에 언제나 인기 상품. 2) 부드러운 감촉을 자랑하는 후드맨투맨 제품 또한 매 시즌 인기 상품. 심플 한 듯 하지만 팔 부분의 스톤 아일랜드만의 와펜 로고가 포인트가 되어주기 때문에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은 #기본템 이자 #대세템 이라고 할 수 있다. 봄, 여름에도 인기가 많지만, 특히 지금과 같은 F/W 시즌이 가장 핫한 브랜드인 ‘스톤 아일랜드’ 아이템으로 올가을 #데일리룩을 꾸며보는 것은 어떨까.

브랜드 바로가기

2. Ralph Lauren

#아메리칸클래식 #폴로랄프로렌

BRAND STORY

 “내가 파는 것은 옷이 아니라, 꿈 입니다.”
 여전히 왕성한 활동을 하는 디자이너,
‘랄프 로렌(Ralph Lauren, 1939~)’은 패션을 전공하지 않았음에도 브랜드를 지금의 위상에 닿을 수 있도록 만든 살아있는 패션계의 전설이다. 그는 일반인들이 동경하는 상류사회의 스타일을 보편화하며 대중이 그의 의상을 통해 누구나 특권층의 일부가 될 수 있다는 환상을 심어주었다. 이러한 환상 마케팅은 주류 계층으로의 편입을 꿈꾸는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인종들로 구성된 미국인들의 아메리칸 드림을 공략하는 데 성공하였고, 지금의 랄프 로렌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었다.

WHY ?

 가장 기본적인 아이템인 ‘폴로 셔츠’는 언제나 스테디셀러로 인기지만, 가을 시즌에 맞게 출시된 밀리터리 캐주얼 스타일의 야상 재킷 또한 #대세템 으로 랄프 로렌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하나씩 가지고 있는 #필수템 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매 시즌 떠오르고 있다. 빈티지한 디테일과 핏이 캐주얼룩, 셔츠 룩 할 것 없이 잘 어울리기 때문에 지금과 같이 점점 쌀쌀해지는 날씨에 찰떡인 아이템. 그 외에도 니트부터 맨투맨, 후디까지 폴로만의 클래식하면서도 캐주얼한 감성이 묻어나는 가을 시즌 아이템들 모두 인기 상품이다.

브랜드 바로가기

BEST ITEM

지금 가장 인기있는 랄프로렌 상품

3. Barbour

영국 왕실이 사랑한 브랜드, #바버

BRAND STORY

 1894년 스코틀랜드 출신의 ‘존 바버(John Barbour)’에 의해 설립되어 120년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바버는 내구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영국의 아웃도어 브랜드이다. 존 바버는 어업에 종사하는 어부와 선원들을 위해 오일 가공을 한 방수 원단의 의류를 제작하기 시작했는데, 이는 변덕스러운 영국 날씨에 최적화된 의류였기 때문에 점차 바버의 실용성이 명성을 얻으며 영국 국민이라면 한 벌씩은 꼭 가진 #필수템 으로 영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게 되었다. 

WHY ?

 깊은 역사와 우수한 내구성을 가진 바버의 대표적인 제품은 바로 ‘왁스 재킷’. 고급 이집트면 위에 왁스 코팅을 하여 방수와 방풍 기능이 아주 뛰어나 일교차가 큰 가을 날씨에 필수 아이템으로 인기가 많을 수밖에 없는 상품이다. 특히 바버 제품은 캐주얼한 룩이나 오피스 룩 같은 정장에도 잘 어울리는 클래식하고 남성스러운 핏의 제품이 많아 하나의 제품으로 다양하게 연출하여 입을 수 있다는 장점 또한 브랜드의 인기 요소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연예인과 패션 피플들이 사랑하는 브랜드, 바버 제품으로 올가을 멋과 기능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보자.

브랜드 바로가기

4. patagonia

#품절대란 #파타고니아

BRAND STORY

 “우리는 우리의 터전, 지구를 되살리기 위해 사업을 합니다”
 
파타고니아는 등반 장비를 만들던 작은 회사에서 출발해 지금은 전 세계적으로 스포츠와 관련한 모든 제품을 판매하는 브랜드가 되었다. ‘환경에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품을 만들며, 무엇보다도 기능성과 내구성이 월등히 뛰어난 최고의 제품을 만드는 것이 곧 지구를 되살리는 일’이라는 뚜렷한 철학과 가치를 지켜나가는 브랜드로써 전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WHY ?

 국내에서 파타고니아 브랜드의 인기는 특히 ‘레트로 – X’ 시리즈 제품을 통해 느낄 수 있는데, 많은 커뮤니티 사이에서 #클론템 #교복템 이라고 불릴 정도로 매 시즌 품절 대란이 일어나기 때문이다. 워낙 인기가 많아 비슷한 디자인으로 변형된 제품들이 다른 브랜드에서도 출시되고 있지만, 이 ‘플리스’ 제품의 원조는 바로 파타고니아. 현재 트렌비에서도 이 상품은 일시 품절된 상품이지만, 가을 겨울 시즌을 겨냥해 플리스를 대신해 새로 출시된 신상품들이 많으니 눈여겨볼 만하다.

브랜드 바로가기

editor Hyejung Lee

트렌비 매거진 소식을 받아보세요.

▼ 트렌비 매거진, 할인 이벤트 등 트렌비 소식을 가장 빠르게 받아보는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