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_PRADA | 쟁쟁한 브랜드들의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컬렉션을 소개합니다.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면 브랜드마다 경쟁하듯 내놓는 새로운 컬렉션들을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이미 충분히 새로운 패션들이 나온 듯하면서도 새 컬렉션이 나올 때마다 매번 달라져 나오는 것이 신기할 따름입니다. 이번에도 펜디(Fendi), 프라다(Prada) 등을 비롯해 여러 브랜드에서 우리의 눈길을 사로잡는 컬렉션을 내놓았습니다.

밀레니얼 세대 주목!

펜디(Fendi)의 로마 아모르 컬렉션

FENDI_#FendiRomAmor

 이 힙한 컬렉션이 다른 데도 아니고 한국에서 전 세계 최초로 단독 론칭을 했다면 믿으시겠어요? 펜디(Fendi)‘로마 아모르(Roma Amor)’컬렉션5월 8일 한국 롯데백화점 본점에 전 세계 최초, 단독으로 론칭하였습니다.

Fendi_RomAmor

 세상을 떠난 ‘칼 라거펠트(Karl Lagerfeld)’가 마지막으로 디자인해서 화제이기도 한 펜디의 이번 로마 아모르 캡슐 컬렉션은 밀레니얼 세대를 정면 겨냥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네온(형광색) 컬러와 함께 스트리트 룩의 느낌을 더해 기존의 펜디 컬렉션들과는 전혀 다른 느낌을 줍니다. 세계적인 그라피티 작가 ‘프렙(PREF)’이 참여하여 펜디의 로고를 활용해 ‘힙’한 그래픽을 선보였는데요, 이 그래픽을 토대로 여성의류뿐만 아니라 잡화까지 모든 라인을 선보였습니다. 

“반항적 단순함

(seditious Simplictiy)”

2020 프라다 리조트 컬렉션

PRADA |Prada Resort 2020

 프라다가 세 번째 리조트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2020 프라다 리조트 컬렉션의 ‘프라다스러움’을 위해 프라다의 미국 본사, 피아노 팩토리(Piano Factory)는 완벽한 장소 돼주었습니다. 부드러운 캐멀 색의 카페으로 바닥 전체를 덮고 기둥과 커피 테이블은 은은한 핑크색으로 장식하였습니다. 여기에 해지는 허드슨 강까지 어우러졌으니 ‘리조트 컬렉션’을 위해 이만큼 완벽한 장소가 있을까요?

2020 프라다 리조트 컬렉션 | 사진_Prada

 이번 컬렉션에서 미우치아 프라다(Miuccia Prada)는 “반항적 단순함(Seditious Simplicity)”라는 쇼 노트에 맞게 이중적 매력으로 이번 쇼를 장식했습니다. 2000년 S/S 컬렉션 때 선보였던 ‘볼링 백(bowling bag)’을 20년 만에 소환했는가 하면 뉴트로 열풍을 담은 나일론 점퍼, 단정한 코트에 매치한 알록달록 실크 스커트 룩, 오버사이즈 니트와 레이스 스커트로 연출한 스쿨 룩과 페미닌룩의 조합 등 아마 현장에 있었다면 한눈에 반했을 지 모릅니다.

 게다가 이번 프라다리조트 2020 컬렉션은 실제로 입고 활동할 수 있는 실용적이면서도 아름다운 룩들로 가득했는데요, 우리에게 익숙하고 보편화된 공식을 색다른 관점에서 바라보고 새로운 미의 기준을 제시하는 미우치아 프라다의 저력을 다시 한 번 보여준 컬렉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멀버리(Mulberry)의

2019 a/w 컬렉션 킬러 아이템 킬리백

Mulberry |The Keeley

 멀버리(Mulberry)2019 AW 컬렉션으로 선보인 킬리(Keeley)백을 소개합니다. 새로운 핸드백 라인인 킬리는 현대 여성들의 장난기와 여성스러운 아름다움이 공존합니다. “여성 참정권 운동부터 펑크에 이르는 영국의 역사 속에 흐르는 반항 정신을 구현”했다고 하는 가방답게 반항적이면서도 클래식한 자태를 뽐냅니다. 

DAZED KOREA : SOCIETY GIRl | 이화다방에 울려 퍼진 설현과 멀버리의 별별 매력

 특히 데이즈드 앤 컨퓨즈드가 6월 호를 통해 공개한 설현의 화보를 보면 킬리백의 매력이 더욱 돋보이는데요.

 자세히 보면 멀버리 시그니처 락에 새롭게 추가된 키스톤 락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키스톤 락은 영국의 건축 및 석축 기법에 영감을 받은 형태입니다. 키스톤 락은 중앙 링과 양쪽의 피라미드 스터드로 이루어져 있고, 중앙 링과 백 보디를 연결하는 메탈 체인은 떼어내어 팔찌로 스타일링할 수도 있답니다!

킬리백 자세히 보기

 이렇게 모아놓고 보니 많은 브랜드들이 변화를 꾀하고 있는 게 한눈에 보이지 않나요? 프라다의 리조트 컬렉션도 그렇지만 이번에는 특히 펜디와 멀버리의 변신이 유독 눈에 들어옵니다.

editor Daseol Kim

트렌비 매거진 소식을 받아보세요.

▼ 트렌비 매거진, 할인 이벤트 등 트렌비 소식을 가장 빠르게 받아보는 방법 ▼